광고
광고
로고

제천 의림지에서 열린 나라사랑 평화나눔 사전행사, 평화소식 울려퍼져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3/07/07 [12:42]

제천 의림지에서 열린 나라사랑 평화나눔 사전행사, 평화소식 울려퍼져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3/07/07 [12:42]

▲ 신천지자원봉사단 제천지부가 의림지 솔밭공원 충혼탑에서 ‘제8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사전행사 체험부스에서 보훈단체 단체장들과 회원들이 대형 손도장 태극기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제천지부는 8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에 앞서 지난 6일 대형 손도장 태극기를 제작하는 사전 행사를 열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실천하기 위한 8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8월 초 강원특별자치도에서 ‘Again peace’라는 주제로, 6.25 참전 유공자들이 역사 속에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에게 알려서 함께 기억하고, 평화의 필요성을 알려준 산 증인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될 예정이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제천지부는 지난 6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솔밭공원 충혼탑에서 보훈단체 단체장들과 50여명의 회원들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쟁의 참혹함을 되돌아보며 호국영령들이 목숨 바쳐 지켜낸 대한민국을 사랑하고, 우리의 손으로 실생활에서 평화를 나누는 행사를 진행했다.

 

▲ 신천지자원봉사단 체천지부가 의림지 솔밭공원 충혼탑에서 '제8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사전행사를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전 행사를 통해 솔밭공원에 나온 시민들에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소개하고 부스 체험과 대형 손도장 태극기를 제작하며 우리의 정체성을 일깨우고, 대한민국의 평화를 지켜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 부스에서는 이 시간에도 전쟁으로 고통 받는 지구촌 가족들을 위해 세계 평화를 염원하고자 평화엽서 쓰기, 전쟁 사진전, 태극기 달기, 포토존 즉석 사진 촬영 등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아버지가 참전 유공자여서 마음에 많이 와 닿았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됐으면 좋겠다며 아버지와 같은 참전 유공자분들이 지켜주셨기에 우리가 이렇게 살고 있음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사랑, , 평화를 기본 정신으로 국내외 78개 지부 35만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나라사랑 평화나눔행사는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천지자원봉사단, 체천지부, 나라사랑평화나눔, 6.25참전유공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