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사이클 나형윤 선수,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 상지 대표 수상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0/11/02 [17:42]

사이클 나형윤 선수,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 상지 대표 수상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0/11/02 [17:42]

▲ 가평군장애인체육회(회장 김성기) 소속 나형윤(사이클)선수가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에서 상지 보조기구 대표 선정자로 수상했다. ㅍ

가평군장애인체육회(회장 김성기) 소속 나형윤(사이클)선수가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에서 상지 보조기구 대표 선정자로 수상했다. 

 

장애인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달 30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1% 나눔재단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이 열렸으며 이 사업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상이로 인해 팔·다리가 상실된 만45세 이하 국가유공자 중 적합 대상자에게 맞춤형 로봇 의족·의수를 지원하고 있다. 

 

이어 장애로 발생하는 기능적 제약을 해소시켜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참여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선정 대상자는 전국 총 26명이며, 국가보훈처 박삼득 처장과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직접 시상했다. 

 

나형윤(사이클) 선수가 시상한 전자의수는 인체의 손과 가장 유사한 형태인 ‘미켈란젤로’라는 첨단 보조기구로 기존 보조기구보다 유연한 손목과 자연스러운 손의 디자인을 갖고 있어 일상생활은 물론 운동수행에서도 탁월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가평군장애인체육회 김성기 회장은 “본 회 소속 나형윤 선수가 공모에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가보훈처와 포스코에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린다. 우리 가평군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