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방일초등학교, 사회성 회복을 위한 생태 체험학습 추진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지원 프로그램 추진
관내 찰익은 토마토 체험 농장과 협력학습 생태 프로그램 진행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3/07/10 [13:34]

방일초등학교, 사회성 회복을 위한 생태 체험학습 추진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지원 프로그램 추진
관내 찰익은 토마토 체험 농장과 협력학습 생태 프로그램 진행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3/07/10 [13:34]

▲ 사회성회복을 위한 생태체험학습중인 학생들

 

방일초등학교(교장 박효진)는 지난 7() 5, 6학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지원 프로그램은 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학생 간 사회성 회복을 위한 또래활동 프로그램 및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회복 지원 프로그램이다.

 

방일초등학교는 5, 6학년을 대상으로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지원의 생태분야 교육과정에 적합한 마을 체험처를 선정해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7()에는 가평군 상면 항사리 소재 찰 익은 토마토 농장에서 협력학습 생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마을의 모습을 살펴본 후 토마토 농장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토마토와 채소를 직접 수확하여 피자와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토마토 농장 체험을 다녀온 5학년 여○○ 학생은 평소 토마토를 싫어하는데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토마토를 따서 직접 피자를 만들어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우리 고장에서 재배한 토마토가 이렇게 맛있다니 마을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 맛은 물론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며 소감을 밝혔다.

 

방일초 박효진 교장은 학생 간, 학생과 교사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학교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사회성 결손 회복을 위하여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