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2023 신년사

- 학교 현장과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3/01/05 [17:14]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2023 신년사

- 학교 현장과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3/01/05 [17:14]

 

▲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  ©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조희연 회장(서울특별시교육감, 이하 협의회)은 신년사 발표를 통해 지난해 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히며 함께 힘써 준 교육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고 2023년 계묘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새로운 비전과 포부를 밝혔다.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예산을 지켜내겠습니다.

교육예산(지방교육재정교부금)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한 교육감 특별위원회와 공동대책위원회의 대응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예산의 일부가 삭감되었지만, 정치권에 유중등교육과 고등교육이 상생, 공존할 수 있는 해법을 찾도록 지속적으로 요구할 것이다.

 

교육감 선거 제도는 교육자치를 훼손하는 방향에서 논의되어서는 안 됩니다.

러닝메이트제는 현행 교육감 선거 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이 될 수 없으며, 오히려 학생을 교육을 생각하기보다 정당과 정치권에 줄서기를 조장하고 교육의 자주성과 전문성, 정치적 중립성을 심각하게 훼손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표한다.

 

학교 현장과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교육주체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교육 현안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수렴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해 나가면서 미래세대를 위한 중장기적인 교육정책을 펼쳐 나가겠다.

협의회장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은교육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중요하다고 밝히며,“국회와 교육부는 먼저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학교 현장과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