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가평군,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운영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4/04/03 [14:39]

가평군,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운영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4/04/03 [14:39]

 

가평군 북면 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이달부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어르신이나 장애인의 경우,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배우고 싶어도 거동이 불편해 관련 교육 기관을 찾아가 교육을 받는 것이 쉽지 않다. 이에 가평군 북면 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어르신, 장애인 등 정보화 취약계층이 집 가까운 곳에서 보다 편리하게 정보화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찾아가는 키오스크교육을 연중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가평군 북면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주요 이용 시설인 행정복지센터, 마을회관 등에 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디지털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무인단말기(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 등 기기 활용법, 음식 주문 등 일상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활용법 등이다.

 

특히, 카페, 음식점, 병원, 철도 등에 무인단말기(키오스크)가 보편화되어 있으나 기기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사용이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서 있을 때는 더 큰 심리적 부담감을 느끼게 되는 만큼,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가평군, 행복마을관리소, 무인단말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