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양주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정화기자 | 기사입력 2023/09/06 [12:53]

[양주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정화기자 | 입력 : 2023/09/06 [12:53]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5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주제로‘2023년 양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남녀노소 모두가 동등한 인권을 보장받으며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윤창철 양주시의회의장,윤혜선 여성단체회장, 기관·사회단체장, 여성단체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 행사로 ‘난타 공연’을 실시해 신명나는 타악 퍼포먼스를 통해 참석자들이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고

 

1부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에서 봉사하며 양성평등 실현과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여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했다.

 

이어 2부에서는 강사와 관객이 소통하는 양성평등 토크 및 참석자 화합의 시간 등을 가져 양성평등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는 등 참석자들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끌어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양주시는, 지속 가능한 양성평등과 일·가정 양립을 위해 보육 및 양육 인프라를 지속해 확충하고 아이와 노인 돌봄체계를 구축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남녀노소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