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문화관광신문

설악면 상권활성화 프로그램 23일 개최 ‘기대’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10/14 [13:20]

설악면 상권활성화 프로그램 23일 개최 ‘기대’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10/14 [13:20]

 



설악면 상권활성화 프로그램이 23일 눈메골광장에서 개최된다. 

 

설악면의 신선봉에서 내려온 도깨비 신화를 바탕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판매-체험위주의 행사가 기획돼 있다. 

 

정크아트 체험 프로그램운영을 통한 환경교육과 수공예품, 임산물, 간단한 먹거리 등 특화상품을 대상으로 지역브랜드를 알리는 축제와 연계한 지속가능한 공유마켓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워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상권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상인이 함께하는 특화된 공간 활용과 관광객의 눈높이에 어울리는 마을상품 알림 행사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행사로는 ▲셀러 핸드메이드 상품 판매 / 지역 특색음식 판매 부스 ▲ 할로윈복장, 설악눈메골 체험마당, 미리크리스마스 행사 ▲ 가족과 함께 즐기는 버스킹 문화공연 설악 비긴어게인 ▲ 다문화인을 위한 추억의 사진사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은 전통시장과 주변 상권의 소비자 유입을 촉진하는 특화요소를 발굴해 상생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지역주민, 상인, 소비자가 어우러진 공유마켓 사업의 특성을 살려 설악눈메골시장이 더욱 활성화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악눈메골시장은 가평잣고을시장, 청평여울시장에 이어 2020년 8월21일 가평군 세번째 전통시장에 등록됐으며, 설악면의 지역 상권활성화를 담당하고 있다. 지난 6월 경기공유마켓 사업에 선정되면서 시설인프라 조성과 공유마켓 매니저 지원, 그리고 홍보, 행사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와 가평군이 50%:50% 지원하는 사업이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