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가평군, 경기도 공공기관 ‘경제과학진흥원’ 현장실사 성공적으로 마쳐

가수 조영구, 설하윤, 한담희씨도 참석해 가평군 유치 응원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4/20 [19:59]

가평군, 경기도 공공기관 ‘경제과학진흥원’ 현장실사 성공적으로 마쳐

가수 조영구, 설하윤, 한담희씨도 참석해 가평군 유치 응원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4/20 [19:59]

 

경기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20일 공공기관 이전 유치 부지에서 이례적으로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이 직접 내방한 가운데 경기도 현장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도는 경기도공공기관이전 유치 공모를 마무리하고 현재 서면심사·현장실사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2차 프레젠테이션(PT)심사를 거쳐 최종 이전지역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군은 뮤직빌리지 맞은편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전 유치 목표부지에서 지역현황, 중소기업, 유치 필요성, 발전방안, 입지 대상지, 건축시 참고사항 등을 꼼꼼하게 설명했다. 

 

 

 

브리핑을 통해 한 대희 부군수와 이승규 일자리경제과 과장은 가평군은 자연보전권역, 팔당상수원 특별대책지역 및 군사시설보호구역, 수변구역 등 중복규제로 경제활력 상실 지역 1등급으로 분류돼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기북부 및 자연보전권역 중 공공기관 부재는 포천시, 양주시, 안성시, 이천시 중 가평군이 유일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발전 방안에 대해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협력, 중소기업 및 맞춤형 지원사업 지속 추진, 경쟁력이 높은 우수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한 기업의 수출 마케팅 지원, 관내 지역특화 산업육성을 위한 정책연구 협업 추진 등을 손꼽았다. 

 

설명회 이후에는 현장 실사팀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 내 주요산업, 정주여건, 교통수단, 보육시설, 접근성 등 다양한 질문이 나왔다. 

 

한 대희 부군수는 “가평군은 주거시설 및 여가생활은 물론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가평군에 유치된다면 경기도발전은 물론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 많은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에는 ㈔가평문화관광협의회(대표 이기정) 및 경기도공공기관유치추진위원회 홍보대사인 방송인 겸 가수 조영구, 설하윤, 한담희씨와 실버아이TV 미디어 신선근 회장, 백민혁 빅포엔터테인먼트 대표 등이 참석해 가평군 유치에 적극 힘을 보탰다. 

 

조영구씨를 비롯한 홍보대사들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아름다운 가평군에 경기도 공공기관이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