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청평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참여어르신, 어린이집에 수제 목도리 후원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2/11/25 [18:24]

청평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참여어르신, 어린이집에 수제 목도리 후원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2/11/25 [18:24]

▲ 청평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참여어르신, 어린이집에 수제 목도리 후원

 

청평노인복지관(관장 김정민)24,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인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통해 어린이집에 작은 후원을 전했다고 알렸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보건복지부 지원 ·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노인자원봉사사업으로 젊은 세대에 비해 삶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혜가 있는 어르신을 일컫는 선배와 시민사회를 구성하는 시민의 합성어로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후배시민의 권리증진을 이끄는 존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5월부터 청평노인복지관에서 활동을 시작한 봉사단은 총 2개로, 이 중 한코한코 봉사단은 뜨개질 기술을 이용하여 작품들을 만들고 지역 내 필요한 곳에 그 작품들을 기부하고 있다. 이번 한코한코봉사단은 유아를 위한 작은 목도리 50여개를 완성하여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포함해 청평면 새나래어린이집(원장 박정규) 에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김애란 단장은 아이들에게 큰 선물은 아니지만 이 목도리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 해맑게 웃는 모습만 봐도 너무 기분이 좋고 뿌듯하다. 다음에도 사랑을 많이 나눌 수 있게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정민 관장은 지역사회에 어르신들이 도움을 베푸시는 모습을 보면서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후배시민들을 위해 헌신하고 존경받는 선배시민으로서 활약하시기를 기대하며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