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주민공동체 사업성과 공유하고 교류도 하고

주민공동체 사업성과 공유하고 교류도 하고

- 11.15., 관광두레 전국대회 ‘2022 이음두레’ 개최 -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2/11/15 [17:36]

주민공동체 사업성과 공유하고 교류도 하고

주민공동체 사업성과 공유하고 교류도 하고

- 11.15., 관광두레 전국대회 ‘2022 이음두레’ 개최 -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2/11/15 [17:36]

▲ [한국관광공사] 세종 삼버들 협동조합 활동사진

 

 

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에서 주민사업체의 창업과 운영을 지원하는 관광두레의 전국대회인 ‘2022 이음두레행사가 1115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다.

 

관광두레는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관광사업 공동체로, 이음두레는 전국의 관광두레PD, 주민사업체, 지자체 담당자 등이 한 해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엔 우수 주민사업체, 관광두레 스토리공모전 수상업체, 졸업 관광두레PD 등 총 140여명이 참석해 시상식과 특별강연, 포럼을 실시한다.

 

2022년 관광두레 조성사업 유공으로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는 곳은 삼버들 협동조합’(주민사업체 분야)과 정선군(기초지자체 분야)이다. 삼버들 협동조합(대표 이규상)은 세종시를 대표하는 역사문화중심 관광두레로서 지역관광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정선군은 주민주도 관광형 프리마켓 맹글장 레일마켓등 주민공동체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앞장섰다.

 

▲ [한국관광공사] 강원 영월 동강리버버깅 협동조합 활동사진


또한 올해 관광두레 스토리공모전 대상은 래프팅 성지 영월에 리버버깅(River Bugging: 노 없이 하는 1인 래프팅)의 새바람을 불어넣은 영월 리버버깅 협동조합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귀농 후 지역 특산물 활용한 도넛을 만들며 제 3의 인생을 꿈꾸는 금산 갓도넛 청년 3인방 예술크루인 부산진구 신원미상스튜디오 등 총 10곳의 주민사업체가 수상했다.

 

새로운 일상, 주민의 희망이란 주제로 열리는 특별 강연에는 춘천 감자빵으로 매출 100억을 달성한 카페 감자밭김성규 CBO, 정선군 고한읍 마을 전체를 주민이 운영하는 호텔로 만든 마을호텔 18번가강경환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또한 창업과 경영, 상품메뉴 개발 등 분야별 컨설턴트들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도 운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