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건강한 먹거리, 탕종빵을 아시나요?

맛과 건강을 다 잡은 베이커리카페 수선화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2/10/26 [20:38]

건강한 먹거리, 탕종빵을 아시나요?

맛과 건강을 다 잡은 베이커리카페 수선화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2/10/26 [20:38]

고물가에도 좋은 먹거리만큼은 양보할 수 없는 요즘, 가평에 맛과 건강을 다 잡은 빵을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가 있다. 제빵소에서 매일 신선한 빵을 생산하고 있는 베이커리카페 수선화는 한국천연발효연구원 인증 발효효소 전문가 자격을 취득한 정승우 마스터셰프가 천연 효모인 르방과 탕종법을 베이스로 만든 건강하고 품질 높은 빵을 구워낸다. 소화가 잘될 뿐만 아니라 깊은 맛과 향,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기본적으로 빵은 밀가루에 물과 효모를 섞어 만든다. 밀가루와 물이 섞이면 반죽이 되고 효모가 밀단백질을 먹으면서 내뿜는 이산화탄소에 의해 반죽이 부풀어 오르는데, 이를 오븐에 구우면 빵이 완성된다. 탕종법은 이 기본 제빵과정에 호화라는 과정을 더하는데, 따뜻한 물과 밀가루가 섞이면서 풀 형태가 되는 것을 말한다. 소화 흡수율이 떨어져 더부룩함을 유발하는 생밀가루를 섭씨 100물에 익히면, 글루텐 성분이 적어 소화가 잘되고 밀가루 풀의 수분이 빵을 촉촉하고 쫀득하게 만들어 준다.

 

 



이 탕종법을 모든 빵 메뉴에 적용하고 있는 베이커리카페 수선화의 시그니처 메뉴수선화 탕종식빵은 탕종법의 장점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메뉴이다. 찢어 먹으면 결이 살아있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데, 여기에 더부룩함 없이 소화까지 잘되니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 외에도모찌 탕종식빵’,‘먹물 탕종빵과 같이 탕종법에 다양한 재료로 새로움을 더했다.

 

건강한 먹거리 하면 무첨가를 빼놓을 수 없는데, 설탕 없이 르방이라는 천연효모로 단맛을 낸 메뉴들도 눈에 띈다. 건포도로 24시간 발효시켜 만든 천연 액종효모가 설탕을 대체하고 계란과 버터도 없이 무화과, 크랜베리, 오렌지 등의 과일로 담백한 맛을 낸 과일 깜바뉴’, 보다 환경과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갖는 이들을 위한 비건 메뉴인무가당 치즈크랜베리와 구운 과자류는 급증하고 있는 비건 소비자 뿐 만 아니라 건강관리와 가치소비에 주목하는 소비자에게까지 호평을 얻고 있다.

 




2014년부터 탕종법을 활용한 메뉴를 연구해 온 정승우 마스터셰프는, 총괄했던 힐튼호텔 경주 베이커리에도 탕종법의 영향력을 미쳤다. “밀가루로 만든 빵은 먹으면 더부룩하고 건강하지 않다는 편견을 없애고자 연구를 시작했다. 맛과 식감, 영양까지 담은 탕종법을 정통으로 지켜 소화 흡수가 잘 되고 속이 편한 빵, 남녀노소 식단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빵을 만들고, 가평 쌀을 활용하여 지역과 상생하는 베이커리를 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백화점 3사에 입점하며 인기를 입증했던 수제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인북해도스위트를 한국에 들여온 정승우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출시 예정인 베이커리 수선화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기대된다.

 

한편, 콩으로 만든 칠리블랑소스’, LA갈비와 야채로 맛을 낸 원블랑스프와 같이 이색적이고 건강한 브런치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카페 수선화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에 위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