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한국무용프로그램 운영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8/19 [12:39]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한국무용프로그램 운영

김정화 | 입력 : 2020/08/19 [12:39]

▲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한국무용프로그램 운영     

 

가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영환)은 빛의자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무용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빛의자녀학교는 설악면에 위치한 대안학교(미인가)로 2018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본 센터와 연계하여 한국무용강습을 진행하였으며, 이들 청소년은 해외 선교 활동 중 한국무용 공연을 통해 한국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외부와의 접촉이 제한되어 있다는 장점을 살려 5월부터 7월까지 일주일에 2번씩 총 20회 한국무용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지난 7월 30일에는 재학생 및 학교 관계자들을 모시고 그간 연마한 부채춤 공연을 펼쳤다. 강습과 공연은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하에 이루어졌다.

 

참여 청소년들은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점점 흥미를 느끼면서 수업시간이 기대가 되고 좋았다’, ‘한국무용의 재미를 알게 해주신 선생님에게 감사한다’, ‘지원해준 꿈드림에게 감사한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지정·설치되어 있으며 9세 ~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오늘의 꽃] 살구(Apricot)', 꽃말은 '처녀의 부끄러움'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