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홍순헌 해운대 구청장, 축제 박람회 가평군 부스 방문 '환영'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7/10 [18:08]

홍순헌 해운대 구청장, 축제 박람회 가평군 부스 방문 '환영'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7/10 [18:08]

 

▲ 홍순헌 해운대 구청장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가운데 홍순헌 해운대 구청장이 10일 가평군 부스를 방문했다. 

 

홍 구청장은 축제 부스를 둘러보면서 자라섬 남도 꽃정원. 가을 꽃거리축제. 지역 특산품 등을 꼼꼼하게 살펴봤다. 

 

이어 군 관계자들과 소통하면서 부산 방문을 열렬히 환영했다. 

 

앞서 도는 9~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경기관광축제를 알린다고 설명했다. 행사는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며 시간은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일요일 오전 10시~4시 등이다.  

 

군은 지난해 10월경 해운대구와 공동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진행한바 있다. 

 

41만 인구를 자랑하는 부산 최대 규모의 자치구인 해운대구는 컨벤션ㆍ영상ㆍ해양레저 등 국내ㆍ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글로벌 문화ㆍ관광의 중심지다. 

 

양 기관은 우호교류를 통해 ▲경제·문화·교육·체육·관광·농업 분야 등 상호교류 ▲공무원, 사회 및 민간단체, 청소년 등 인적교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수해·재해 구호 등을 활발하게 이룰 것을 약속한바 있다. 

 

현재 군은 부스에서 자라섬 남도 꽃정원 축제, 9월25일 개최 예정인 가을꽃 거리축제, 지역농‧특산품(잣, 쌀, 엿, 막걸리)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한편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최근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한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은바 있다. 

 

대회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주민생활 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 역량 증진 ▲분권자치 강화 ▲지역활력 증대 ▲미래 개척 ▲코로나19 대응 7개 분야에 대해 공모를 실시하며 지방자치단체장·지방의원 169명이 응모했다.

 

해운대구는 민선7기 ‘사람중심, 미래도시 해운대’ 구정 비전 아래 소통, 참여, 혁신의 가치를 기반으로 ▲주민편익 행정 ▲예산절감 행정 ▲민관협력 행정 ▲재능공유 행정을 구현하는 등 구정 전반에 걸쳐 효율성 높은 행정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순헌 구청장은 “2년 연속으로 큰 상을 수상하여 영광”이라며 “구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모아 구정으로 실현해나가는 혁신 거버넌스로 더욱 발전하는 해운대를 만들겠다”고 밝힌바 있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