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4차 산업기술 프로그램 운영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6/09 [15:31]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4차 산업기술 프로그램 운영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6/09 [15:31]

▲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1층에는 디지털 배움실과 말랑말랑 VR체험 공간을 마련, 청소년들이 시대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4차 산업기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1층에는 디지털 배움실과 말랑말랑 VR체험 공간을 마련, 청소년들이 시대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4차 산업기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청소년드론교육 지원사업 ▲3D프린팅 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 진로체험 3D펜 등이다. 

 

청소년 드론교육 지원사업 프로그램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을 이해하고 융합기술을 접목하는 기초학습 및 비행 체험을 통해 진로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초급·중급반 각각 12회기로 5월~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허현준(가평중)학생은 “책에서만 보던 드론을 직접 조정하는 것이 재미있고 신기하다. 드론을 조정할 수 있는 기술을 많이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3D프린팅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직접 원하는 디자인을 모델링을 하고 3D프린팅을 통해 창작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3D프린팅 프로그램은 현재 1기가 수업 중이고 2기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진로체험 3D펜 프로그램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3D의 기술과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증진시키는 체험이다. 3D펜 프로그램은 8월19일부터 초급·중급반이 각각 15회기로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향후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식 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평군교육지원청 등 지역사회 공동체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4차 산업 혁명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익혀 변화하는 미래 산업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4차 혁명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031-581-092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