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 건강강좌 진행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6/07 [11:42]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 건강강좌 진행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6/07 [11:42]

▲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은 천식 등 알레르기질환의 원인 및 증상과 예방관리 방법의 올바른 지식을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13일까지 비대면 건강강좌를 1차, 2차에 거쳐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은 천식 등 알레르기질환의 원인 및 증상과 예방관리 방법의 올바른 지식을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13일까지 비대면 건강강좌를 1차, 2차에 거쳐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1차 건강강좌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 유영 교수가 ‘천식을 이겨내는 길라잡이’ 동영상 강의를 진행하며,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 카카오톡 채널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강의를 들은 후 간단한 퀴즈 풀기에 참여한 주민에게는 선착순 2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차 건강강좌는 청평 노인복지관 맞춤 돌봄 센터 생활지원사 및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과 노인천식에 관한 건강강좌를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강의는 서울대학교병원 환경보건센터와 협업해 진행됐으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박상현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노인 천식과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해 참여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 강좌에 참여한 생활지원사들은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에서 제공한 교재를 바탕으로 본인들이 생활지원하고 있는 어르신들 400여명에게 방문하여 올바른 천식 예방관리에 대하여 전달교육을 하게 된다.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참여한 한 생활지원사는 “노인천식과 알레르기질환에 관한 건강강좌에 참여,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전문의 선생님에게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전달교육을 해드리고 돌봄을 제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되고 있다. 앞으로도 대상자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비대면 건강프로그램들을 많이 실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