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토]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제2차 지원협의회 개최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6/01 [10:28]

[포토]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제2차 지원협의회 개최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6/01 [10:28]

 

 

지난 달 28일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김경식)은 관내 초·중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꿈나래’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제2차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바뀐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시설과 2021년도 상반기 ‘꿈나래’ 방과후아카데미 활동내용을 소개하였으며, 향후 지역연계 전략 및 조언과 긴급돌봄이 필요한 대기자 발생에 따른 해결방안 등을 협의했다. 

한편 이날 수원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 신인순 교수와 가평군 평생사업소 김미경 청소년팀 팀장, 가평읍행정복지센터 김문희 맞춤형복지팀장 등 3명의 새로운 위원을 위촉했다. 지원협의회는 방과후아카데미의 주요 사안을 심의하고 결정하는 의결기구로서 학교, 언론, 지자체 담당 공무원 등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돌봄서비스가 가능한 관련기관으로 구성돼 있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꿈나래’ 방과후아카데미는 2021년 1월부터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지원, 귀가차량지원, 상담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