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포토] 가평군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설치후보지 공개모집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4/14 [11:36]

[포토] 가평군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설치후보지 공개모집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4/14 [11:36]

 

경기 가평군(군수 김성기)이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설치후보지 공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5월7일까지, 가평군청 복지정책과를 통해 방문접수하면 된다. 가평군 공동형 종합장사시설은 30만㎡에 10기 내외의 화장로와 봉안시설, 자연장지, 장례식장, 진출입로 및 주차장 등 부대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며, 사업비는 11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총 사업비 중, 지역주민에 대한 인센티브를 포함하고 있는 가운데 유치지역에 대해서는 120억 이내의 기금지원사업과 장례식장, 식당, 매점, 카폐, 봉안용품 운영 등 수익시설운영권 및 화장수수료가 면제된다.

이와 함께 주변지역 및 해당 읍면에는 각각 130억과 150억 이내의 기금지원사업은 물론 화장수수료도 면제된다.

가평공동형 종합장사시설 건립은 그동안 화장으로 장례를 치르는 경우 경기 성남, 용인이나 강원도 춘천은 물론 인제, 속초 등 멀리 원정 화장을 이용해야 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공약사업이다.  

그러나 군 인구만으로는 이용률이 낮아 비용대비 효율성이 떨어지자 같은 처지에 있는 남양주·포천·구리시 등 인근 지자체에 공동 건립·이용을 제안해 추진하게 됐다.

가평공동형 장사시설 건립 동참 시·군의 인구는 약 110만여 명에 달하지만 화장장은 한 곳도 없는 실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지자체간 행정협력의 우수사례로 평가되며 경기 동북부 4개 시·군 주민들의 복지증진이 한층 앞당겨 질것으로 기대된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