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DMZ 평화관광’ 활성화, 온라인 가상공간 구현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1/03/29 [10:25]

‘DMZ 평화관광’ 활성화, 온라인 가상공간 구현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1/03/29 [10:25]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29일부터 한 달 동안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동 캠페인은 가치 소비와 신념 표출에 적극적인 MZ세대 등을 대상으로 ‘DMZ 평화관광’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DMZ는 세계 유일의 분단 지역인 한반도의 비극적인 역사의 현장이자, 70년간 사람의 발자취가 닿지 않아 천혜의 생태자원을 보존하고 있는 한국 고유의 관광자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등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온라인 게임 ‘이름 없는 땅’에 접속해 쉽게 가볼 수 없는 DMZ를 가상으로 여행하고, DMZ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남김으로써 접경지역 자연생태계 등을 지원하는 기부금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해피빈 굿액션에 남긴 평화의 메시지는 ‘경기도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과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타워’에 조성될 ‘DMZ 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DMZ 포털’은 오는 4월19일 개장할 예정이며 캠페인 종료 이후에도 방문객들은 온라인게임 ‘이름 없는 땅’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게임 ‘이름 없는 땅’은 그동안 방문하기 어려웠던 DMZ를 온라인 가상공간으로 구현해 누구나 쉽게 DMZ를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다. 

 

GCTN.가평문화관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HWPL, 5‧25 세계평화선언문 제9주년 기념식 개최
1/46
우리동네 많이 본 기사